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관광연구 제32권 제6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73 - 91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호텔기업의 지식공유유형 서비스품질 지향성이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요인들과 그 요인을 이용한 앞으로의 활용방안을 제시하고자한다. 총 35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였으며, 회수한 313부를 회수하였으며 설문지 중에서 불성실하게 응답한 19부의 설문지는 제외하였으며 294부의 유효한 설문지를 최종적인 분석 자료로 이용하였다. 모든 설문 문항은 5점 리커트 척도로 측정되었다. 연구 자료의 분석은 SPSS 22.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상관분석과 단순,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를 보면 첫째, 호텔 기업 지식공유 유형 중 직속상사, 동료는 기능적 서비스품질 지향성에 정(+)의 나타났고, 상호작용적 지향성에 대해 모두 정(+)의 영향이 나타났다. 둘째, 기능적 서비스 품질이 자기효능감과 상호 작용적 서비스 품질은 자기효능감 상관관계는 유의적으로 나와 모두 정(+)의 영향이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