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8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99 - 413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공간표상의 유형 및 공간관계에 따라 1, 2세 영아의 공간표상능력은 어떠한지 살펴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연구대상으로 전라북도 G시에 소재한 2개 어린이집에 재원중인 1, 2세 영아 40명을 선정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1, 2세 영아는 공간표상이 비디오일 때보다 사진일 경우 공간표상능력이 높았다. 1세보다 2세가 더 높게 나타났으나, 영아 간 개인차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1, 2세 영아는 위상적 과제보다 위상적 개념이 반영되지 않은 기본과제에서 공간표상능력이 높았다. 1세보다 2세가 더 높게 나타났으나, 영아 간 개인차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1, 2세 영아의 공간표상능력은 공간표상 의 유형 및 공간관계에 따라 연령 간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공간표상이 비디오인 경우에 위상적 과제에서 연령 간 유의한 결과가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