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소비문화학회 소비문화연구 소비문화연구 제12권 제3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125 - 14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SPA형 매장의 판매원 서비스 만족도와 매장환경에 만족도에 따른 재구매 의도를 분석하는데 있다. 설문조사를 위해 400부의 설문지가 4개의 SPA 매장에 배부되었고 그 결과 395부의 설문지가 사용되었 다. 요인분석 결과 판매원 서비스 만족도 하위요인은 고객지향성, 인적호감도, 전문성, 윤리성, 신뢰성으로 분 류되었으며 매장환경 만족도 하위요인은 매장내 밀집도, 분위기, 매장의 편의시설, 쾌적함, 조명, 향기로 분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귀분석 결과 판매원 서비스 만족도 요인중 고객지향성, 인적호감도, 신뢰성, 윤리성이 소비자의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매장환경 만족도 요인으로는 매장내 밀집도, 매장의 편의시설, 쾌적함, 향기가 소비자의 재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