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47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349 - 35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뷰티서비스 산업의 조직유효성 관련 변인에 대한 구조적 관계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서울․경기지역의 뷰티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직원 65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자료분석은 AMOS 20.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연구결과 얻어진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윤리적 리더십은 조직유효성에 직접효과가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상사신뢰, 조직시민행동은 조직유효성에 직접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윤리적 리더십은 조직시민행동에 직접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상사신뢰는 조직시민행동에 직접효과가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윤리적 리더십이 상사신뢰에 직접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윤리적 리더십이 상사신뢰를 통해 조직시민행동에 간접효과가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윤리적 리더십이 상사신뢰를 통해 조직유효성에 간접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섯째, 윤리적 리더십이 조직시민행동을 통해 조직유효성에 간접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