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교육정보미디어연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제23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657 - 682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대학에서 성공적인 플립드 러닝이 운영되기 위해서 대학 차원에서 지원되어야 할 전략을 탐색해 보고, 플립드 러닝 운영을 위한 방향을 모색해 보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C대학에서 한 학기 동안 플립드 러닝 강좌에 참여한 교수자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플립드 러닝에 대한 만족도 및 지원 요구 사항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설문에는 7명의 교수자와 94명의 학습자가 참여하였다. 연구에 참여한 교수자들은 대부분 이미 플립드 러닝을 운영해 본 경험자들로 10-15분 길이의 사전동영상을 사용하였으며, 수업에 토론 및 다양한 활동을 적용하여 학습자 참여를 유도하였다. 연구 결과 교수자와 학습자 모두 플립드 러닝에 대해 만족하였으며, 학습자들은 플립드 러닝이 학습에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다. 플립드 러닝 운영 시 어려웠던 점, 개선하고 싶은 점, 도움이나 지원에 대한 요구사항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성공적인 플립드 러닝 운영을 위해 필요한 대학 차원의 지원 전략을 제도적, 인적, 기술적, 환경적, 교육적 지원의 측면에서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