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일어교육학회 일본어교육연구 일본어교육연구 제44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71 - 18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우선 첫째로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여 금후의 교실활동이 교사 중심에서 학습자 중심으로 정착되어 갈 것이라는 점에서 독해 학습교재 집필에 있어 구성주의, 자기주도학습, 유비쿼터스, 그리고 다기능주의 이념의 반영이 필연적으로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둘째, 본 논문에서 이들 이념들이 본 연구자가 직접 집필한 독해 학습교재에 구체적으로 어떻게 반영되어 있는지, 셋째, 본 교재가 모듈형교재, 생교재, 테이프교재, 비디오교재, DVD교재, CAI교재, 멀티미디어교재, 문자카드, 오십음도, 실물교재, 그림교재・사진교재, OHP, 슬라이드, 롤카드, 칠판, 화이트보드, 노래교재 등과 어떻게 연관을 지닐 수 있는지를 고찰하였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자가 집필한 독해 학습교재가 학습자들로부터 실제로 어떠한 평가를 받았는지, 금후 개선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를 설문조사를 통해 고찰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