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재교육학회 영재와 영재교육 영재와 영재교육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93 - 119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1세기 융합형 지식 기반 사회가 추구하는 가치에 따른 영재 교육의 새로운 방향으로서 핵심 역량 중심의 STEAM 교육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따라서 이 연구에서는 융합형 영재 교육 실현을 위한 핵심 역량 모델을 개발하고, 그 타당성을 검토하였다. 이를 위하여 기존에 언급된 논문, 도서, 신문 기사, 역량모델 및 사전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설문 문항을 개발하였고, 개발된 설문 문항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로, 융합형 영재의 핵심 역량 모델은 8개의 역량군과 25개의 하위 역량으로 구성되었으며, 8개의 역량군은 ‘의사소통’, ‘팀워크’, ‘문제해결’, ‘정보’, ‘논리분석’, ‘창의성’, ‘자기개발’, ‘책임감 및 윤리의식’으로 구성되었음을 밝혔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