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미용학회 대한미용학회지 대한미용학회지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45 - 25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현재 피부관리실의 현황을 파악하고, 유형별 피부 관리실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보완하여, 소비자에게는 보다 효율 적인 피부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유형별 피부관리실의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기 위하여 일반 피부관리실과 화장품브랜드 피부 관리실, 메디컬 피부관리실에서 제공하는 피부관리 상품(기술/ 서비스/환경/가격)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를 비교 분석하였으 며, 주요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피부관리실 유형별 기술/전문성에 대한 선호도의 차이 는 관리사 테크닉과 관리시간에 대해서는 일반 피부관리실에 대 한 선호도가 가장 높았고, 홈케어 화장품의 다양성에서는 화장 품브랜드 피부관리실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았으며, 나머지 10개 문항 모두 메디컬 피부관리실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 차이는 전반적으로 메디컬 피부 관리실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나, 직원 서비스 와 클레임 응대력에 있어서는 화장품브랜드 피부관리실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고, 개인 전담관리의 지속력 에서는 일반 피부관리실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 타났으며, 재이용 시 할인에 있어서는 일반 피부관리실과 화장 품브랜드 피부관리실에 대한 선호도가 메디컬 피부관리실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환경/시설/위생에 대한 선호도 차이는 전반적으로 메디 컬 피부관리실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 면, 일반 피부관리실의 외부시설과 환경, 내부인테리어, 인지도, 부대시설 유무/위생 상태에 대해서는 선호도가 가장 낮게 나타 났다. 넷째, 가격에 대한 선호도의 차이는 일반 피부관리실의 선호 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