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69 - 279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는 피부 관리실의 이용형태에 따른 보상 만족에 대한 영향을 알아봄으로써 관리실의 질적 향상을 높이고 관리실의 보상 프로그램을 체계화하여 고객에 대한 올바른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바탕으로 한 교육 자료를 관리실 및 창업을 위한 마케팅으로 적극 활용하여 고객에 대한 신뢰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방법: 본 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자료 수집은 2015년 7월 6일부터 9월 5 일까지 총 2개월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모집단은 서울에 거주하며 피부 관리실을 이용하는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배포하였다. 배포한 총 282부 중 82부의 부적합한 설문지를 제외하고 200부를 회수하여 최종 자료로 사용하였다. 결과: 피부 관리실 이용형태에 따른 보상 만족도의 차이로는 피부 관리실 형태와 1회 피부 관리 비용에 따른 보상 만족도의 차이는 유의미하였으나 반면정보습득 경로, 방문 빈도는 보상에 대한 유의미한 차이는 없었다. 결론: 피부 관리시의 이용형태에 따른 보상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기존의 유형성, 반응성 및 보증성을 높이기 보다는 신뢰성과 공감성을 보완하여 보상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