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브랜드디자인학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49 - 5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화장품 산업과 함께 헤어제품도 해외시장에 수출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소비자에게 눈에 띌 수 있는 차별화된 로고 디자인이 경쟁력이 될 수 있다. 본 연구를 통하여 국내 헤어제품 브랜드의 로고 디자인을 분석하여 각각의 특징을 알아보고자 한다. 연구 방법으로는 인지도가 높은 상위 5개의 국내 헤어제품 브랜드를 선정하여 선정된 브랜드의 홈페이지에서 로고를 캡쳐하여 로고 디자인 요소인 로고타입, 컬러, 심벌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브랜드의 로고 네임은 주로 브랜드의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영문으로만 이루어져 있거나, 한글이나 한문을 함께 사용하였다. 로고 타입은 대부분 슬라브 세리프체와 산세리프체를 혼합하였고, 글자 스타일에 변화를 주어 브랜드 네임을 강조하였다. 로고의 컬러는 대체로 무채색이 많았으며 한방샴푸는 금색을 사용한 것을 알 수 있었다. 심벌의 유형은 모두 타이포그래픽 심벌로 브랜드의 이니셜이나 브랜드 네임을 그림문자 형태로 넣었다. 로고는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본적인 요소이므로 효과적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브랜드의 컨셉과 철학을 로고 디자인에 반영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