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미정 (극동대학교)
저널정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56권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9 - 2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경제적인 환경의 변화와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점차 건강과 음식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유기농 식품 브랜드가 탄생하고 있으며 그 판매 경쟁도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브랜드들 중 소비자는 브랜드의 이미지에 대한 선호도로 상품을 선택하고 구매하게 되는데 그 가운데 브랜드 로고는 브랜드 네임의 시각적 전달과 더불어 브랜드의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나타내는데 매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국내에서 시판되고 있는 유기농 식품 브랜드 8곳의 브랜드 로고를 표기, 서체, 색채, 형태로 구분하여 분석하였다. 그 결과 대부분의 로고들이 유기농 식품 브랜드의 친환경적이고 신뢰감을 주며 안전한 먹거리라는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있었다. 유기농 식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의 구체적인 특성과 각각의 유기농 식품 브랜드의 차별성이 연구되어 반영된다면 보다 발전된 브랜드 이미지를 개발할 수 있을 것이며 본 연구가 향후 브랜드 로고 디자인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