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제24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5 - 32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5 개정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 개발에 참여한 연구진의 자전적 관점에서 지리 영역 교육과정 개발의 과정을 반성적으로 고찰하고, 향후 교육과정 개정에 대한 시사점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초등 사회과 지리 영역을 중심으로 내용 체계의 정립 과정, 성취 기준의 설정 과정과 그에 따른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의 상세화 과정, 그리고 지리 과목의 하위 내용 영역 및 핵심 개념 선정 과정 등을 고찰하였다. 특히, 초등 사회과 지리 영역 교육과정 개발의 핵심인 성취 기준에는 위치 학습의 강화, 지리 미디어(Geo-media) 수단의 활용 능력 제고, 지역 규모에서의 중심지 이해, 장소감 개념의 도입, 인간-환경 간의 관계 이해 강화 등이 반영되도록 의도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