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제53권 제3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81 - 19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특수교사의 전문적 자질 향상을 위해 유아특수교사가 스스로 자기평가를할 수 있는 ‘유아특수교사의 전문적 자질에 관한 자기평가도구’를 구성하였으며, 유아특수교사들의 전문적 자질에 관한 자기평가정도를 알아보고 배경변인에 따라 비교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유아특수교사들이 자신의 전문적 자질을 스스로 평가할 수 있는 도구를 구성하였다. 선행연구가 제시한 교사의 전문적 자질 및 자기평가 관련요소를 추출하여 도구의 평가 영역과 문항의 기초로 삼았으며, 선행연구에서 제시한 문항을요인분석하여 유아특수교사의 전문적 자질평가에 적절한 문항을 도출하였다. 자기평가도구를 유아특수교사들에게 적용해 본 결과 본 연구에 참여한 유아특수교사들은자신의 전문적 자질에 대해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었으며(M=3.97, SD=.39), 연구대상의 배경변인에 따라 비교해 본 결과 경력과 학력에 따라 자기평가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