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사상연구회 교육사상연구 교육사상연구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66 - 188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르기아스의 지적 업적은 다른 소피스트들에 비해 정당한 평가를 내리기가 어렵다. 먼저 고르기아스가 소피스트인가 하는 문제가 있으며, 이보다도 더 어려운 사정은 고르기아스를 소피스트로 묘사한 플라톤의 시각이 고르기아스 연구를 지배해 왔다는 것이다. 근본적으로 플라톤은 고르기아스를 비판하는 입장에 서 있었으므로 플라톤의 시각을 통해 고르기아스를 정당하게 평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 논문은 고르기아스 본연의 전체적인 사상을 그려내고자 한다. 특히 그의 변론가로서의 직업활동의 전제가 된 「철학」을 살펴보고 거기서 그의 교육사상을 추출하고자 한다. 이 논문의 집필에 있어 필자는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의 고르기아스에 관한 증언뿐만 아니라 고르기아스의 현존하는 전 작품을 동원해 플라톤의 시각을 통하지 않은 고르기아스의 모습과 목소리를 재현해 보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