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22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83 - 311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유아교사가 창의성에 중점을 둔 수업실천과 컨설팅을 경험한 후 창의적 수업에 대해갖게 되는 신념 및 태도에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전라북도 시에 있는어린이집의 세 유아반 교사 명 세반 교사 명 세 혼합반 교사 명 과 개월에 걸쳐 총 회의면담을 진행하였다 결과적으로 창의적 활동에 대한 교사의 신념 및 태도의 변화는 첫째 질문에 대한생각이 달라졌다 둘째 교사의 선입견은 방해가 된다 셋째 새롭고 다양한 활동이 필요하다 넷째 유아들은 무한한 잠재력이 있다 다섯째 창의적 수업에 대한 실천의지가 생겼다 로 밝혀졌다 본 연구에서의실제적 경험을 통해 창의적 수업에 대한 교사의 신념 및 태도에 긍정적 변화가 생겼고 이에 대한 지속적인 실천 가능성이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