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21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19 - 151 (3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예비유아교사를 대상으로 창의성 신장을 위한 수업 경험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그에대한 반성적 사고를 하는 과정에서 창의성 및 창의성 교육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탐색해 보고자 하였다. 연구 참여자는 충청도 소재 A대학교 유아교육과 3학년 학생 21명이며, 이들이 작성한 반성적 저널과 그룹 면담자료를 연구 자료로 수집하여 지속적인 비교분석법을 이용하여 알아보았다. 연구결과, 예비유아교사의 창의성 교육 경험을 통한 인식의 변화는 ‘창의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 ‘창의적인 수업에 대한 인식의 변화’,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삶의 변화’로 나타났다. 예비유아교사의 창의성은 교육에 의해 변화될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다양한 창의성 교육 경험을 지원할 수 있는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보다 활성화되어야 함을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