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태연 (원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제26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01 - 11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4차 산업 혁명을 위한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한 유아교육현장의 인식과 노력을 알아보고자 한다.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71명을 대상으로 창의성 교육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8명의 전문가와 초점집단면접을 진행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유아교사는 아동의 창의력을 중요한 교육적 가치로 간주했지만 대부분의 창의성 교육방법에 익숙하지 않았다. 둘째, 유아교육현장에서 바라본 유아 창의성 개념의 확대가 필요하다. 유아의 창의력은 결과보다는 원인에 의해 평가되어야 한다. 셋째, 교사가 유아의 창의성을 명확하게 인식하고, 창의적이며 수용적인 교실 분위기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연구가 유아교육현장의 창의적 재능 개발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