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황윤세 (강원대학교)
저널정보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인성교육연구원 인성교육연구 인성교육연구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1 - 1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사의 공감능력이 창의적 인성교육실행에 미치는 영향에서창의적 인성과 유아-교사상호작용능력의 매개효과를 분석하고자 했다. 이를 위해서울시에 소재한 유치원에 재직 중인 197명의 유아교사를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였다. 연구결과는 우선 유아교사의 공감능력, 창의적 인성, 유아-교사상호작용능력, 창의적 인성교육실행 간에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정적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유아교사의 공감능력과 창의적 인성교육실행 간의 관계에서 창의적 인성과 유아-교사상호작용 능력은 매개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교사의 창의적 인성교육실행에는 교사의 공감능력, 창의적 인성, 유아-교사의 상호작용 능력이 중요한 변인임을 확인하였다. 특히 이러한 연구결과는 유치원에서 인성을 위한 교사의 공감능력, 창의적 인성, 유아-교사상호작용을 고려한 프로그램임 개발될 필요가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