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20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419 - 1,426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골프용품 브랜드 진정성, 품격, 구매행동 간의 인과관계를 이론적으로 규명하여 브랜드 진정성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품격이 진정성과 구매행동 간에 어떠한 매개적 역할을 하는지를 확인하고자 하며, 생존경쟁에 돌입한 골프용품 브랜드들의 차별화 전략 수립 방안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따라서 국내에서 골프용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성인 남성 및 여성을 대상으로 2018년 3월 5일부터 4월 30일까지 약 2개월 동안 설문조사를 수행하였으며, 총 468명의 자료를 최종 분석에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21.0 통계분석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조사대상자 특성을 파악하기 위한 빈도분석, 조사도구의 타당도 및 신뢰도 검증을 위한 탐색적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요인 간의 관계 및 영향력을 알아보기 위한 상관분석, 단순회귀와 다중회귀 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골프용품 브랜드 진정성 요인이 광고성, 유행성, 일관성, 독창성 순으로 품격 요인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골프용품 품격 요인이 구매행동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골프용품 브랜드 진정성 요인 중 광고성 요인만이 구매행동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