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41 - 25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미국 애플이 스마트폰을 최초로 발표한 2007년부터 산업계는 새로운 시대에 접어들었다. 휴대성이라는 편리함과 접근성을 내세워서 스마트폰은 전화기가 아닌 새로운 네트워크의 기반이 된 것이다. 이는 급기야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새로운 도약을 가져왔으며 특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 등 SNS의 급격한 성장으로 다양한 비즈니스가 생성되는 선순환 구조를 갖게 되었다. 또한 이를 통하여 4차 산업의 기반인 빅데이터 산업이 전개되고 있는 상황이다. 본 연구는 청년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페이스북의 지속사용의도에 대하여 실증적 연구를 진행하였다. 지각된 용이성, 지각된 용이성에 지각된 재미 변수를 추가하여 연구한 결과, 지각된 용이성과 지각된 재미가 지속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지각된 용이성과 지각된 재미는 지각된 유용성에도 영향을 주지만, 지각된 유용성이 지속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는 결과를 얻을 수 가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