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디지털융복합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제17권 제8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49 - 157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스마트 스피커의 사용-확산을 결정할 수 있는 다양한 요인을 제안하고 이러한 요인들이 소비자 사용-확산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스마트 스피커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중국 소비자 262명의 설문조사 데이터를 수집하여 구조방정식 모형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스마트 스피커의 자동성과 적응성 모두 지각된 유용성과 지각된 용이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기능성과 호환성은 지각된 유용성에 영향을 미치는 반면 반응성은 지각된 유용성과 지각된 용이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의인화는 지각된 유희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각된 유용성과 지각된 용이성은 모두 사용 다양성과 사용량을 향상시키고 지각된 유희성은 사용 다양성에 영향을 주었다. 본 연구는 이러한 결과들을 통하여 스마트 제품의 디자인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소비자들에 대해 고려해야 하는 요소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