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485 - 49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 인성교육에 대한 실천중심 인성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동향에 관해 연구 해보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유아 인성교육의 연구 동향과 내용을 분석하기 위해서 국내에서 이루어진 선행 연구들을 분석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연구시기에 제한을 두지 않고 검색된 학위논문 142편과 학술지 198편의 논문을 분석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선정된 논문은 연구 시기, 연구 내용, 연구 대상에 따라 구분하여 자료 분석을 위해 빈도와 백분율을 산출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유아 인성교육 관련 연구를 시기별로 분석해 본 결과 학술지와 학위논문 모두 해가 지나갈수록 유아 인성교육관련 연구가 많은 것을 볼 수 있고, 2000년도 이후부터 인성교육관련 연구가 많이 늘어난 것을 볼 수 있다. 둘째, 연구 내용에 따라 분석한 결과 유아 인성관련 변인에 관련된 연구가 많이 이루어졌다. 셋째, 유아 인성교육관련 연구를 연구 대상별로 분석해 본 결과 인적대상에 대한 연구가 많이 이루어졌고, 그 중에 유아를 대상으로 한 연구가 많이 나타난 것을 볼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