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8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3 - 33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전환비용과 지속적 이용의도, 전환의도의 차원 간 관계 분석을 통해 효율적인 전환장벽 관리전략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지침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전환비용의 세 가지 차원 인 절차적, 재무적, 관계적 전환비용 들이 방문판매 소비자의 지속적 이용의도와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첫째, 절차적 전환비용은 방문판매 소비자의 지속적 이용의도와 관계가 있다. 둘째, 재무적 전환비용은 전환의도와 관계가 있다. 셋째, 관계적 전환비용은 지속적 이용의도와 관계가 있다. 방문판매 기업은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과 대형마트나 오픈마켓의 고객혜택 측면에 대한 연구와 이를 방문판매 소비자들에게 지급할 수 있는 전략 수립이 중요하다. 또한 체계적인 마일리지 프로그램, 편의성, 신규상품 개발 등을 통한 고객이탈을 방지해야 할 것이다. 본 연구는 연구결과를 통하여 관계혜택, 고객만족, 전환비용 및 관계유지의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