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산업학회 Tourism Research Tourism Research 제40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89 - 10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호텔고객의 문화자본이 지각된 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검증하기 위한 것이다. 연구결과 다음과 같은 결과가 도출되었다. 첫째, 특급호텔 고객의 문화자본의 하위 잠재변수들인 문화소양, 문화활동, 그리고 문화지식과 호텔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지각된 가치의 하위 잠재변수들인 상징적, 경험적, 그리고 기능적 가치들 간의 영향관계를 분석하기 위하여 다중회귀를 실시한 결과, 문화자본과 지각된 가치 간에는 부(-)의 영향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특급호텔 고객들이 지각하는 호텔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지각된 가치와 고객만족의 영향관계를 검증하기 위하여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한 결과, 두 잠재변수들 간에는 영향관계가 있는 것으로 평가되었다. 본 연구의 실증분석을 통해 다음과 같은 주요 시사점을 제시할 수 있다. 첫째, 우리의 사회가 다양화됨에 따라 호텔상품과 서비스의 구매와 같은 개인의 소비활동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문화자본을 고객세분화의 척도로 사용하고, 연구를 진행하여 향후 연구에 문화자본이 호텔경영학 연구에 적용가능성을 모색하였다. 둘째, 고객만족을 추구하기 위한 특급호텔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실증분석을 통해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