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직업교육학회 직업교육연구 직업교육연구 제36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 - 2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에서는 고교 단계의 NCS 기반 교육과정에 적합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에 대한 요구도를 분석하고 정책적 지원 방안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2018년부터 모든 특성화고에 적용되는 NCS 기반 교육과정의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 분석, 설문조사를 통한 NCS 기반 교육과정에 적합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별 요구도, 우선순위등을 도출하였는데, 교수·학습 방법은 시뮬레이션, 프로젝트법, 모듈식 수업이, 평가 방법으로는 관찰과 자기 평가 및동료 평가가 최우선 순위로 나타났다. 이를 토대로 1) NCS 교수・학습 및 평가 역량 강화 연수 운영, 2) NCS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 운영 매뉴얼 및 우수사례 보급, 3) NCS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 현장 컨설팅 기능 강화, 4) NCS 기반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 연구 활성화, 5)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 및 보급, 6) NCS 교육 관계자 온라인 커뮤니티 구축 등을 정책 제언으로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