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주관성연구학회 주관성 연구 주관성 연구 제3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89 - 107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도시브랜드 이미지유형에 대한 연구이다. 이를 위해 대구지역에 거주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Q 방법론을 활용하여 대구광역시 도시브랜드 이미지유형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전통을 지향하는 도시로 인식하는 ‘전통지향 보수형’(1유형), 권위적이고 자긍심이 강한 남성 이미지를 떠올리는 ‘강인한 남성형’(2유형), 역동적이며 활기찬 매력도시라고 생각하는 ‘활기찬 개방형’(3유형) 등, 세 개의 유형을 발견하였다. 그리고 각 유형별 특징과 의미를 확인하였다. 인간의 내면 인식을 분석하여 도시브랜드 정립의 준거를 제시했다는 점과, 도시브랜드 이미지 인식 유형과 도시의 미래 산업을 연계하는 틀을 제시하였다는 점에 연구의 의미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