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경은 (서울양화초등학교병설유치원) 조부경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2
수록면
77 - 110 (34page)
DOI
10.21183/kjcm.2019.12.18.4.7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포스트모던 그림책 기반 유아 창의인성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창의인성과 포스트모던 그림책 관련 선행연구 고찰과 포스트모던 그림책 기반 창의인성교육에 대한 교사 인식 및 유아 반응 분석 결과를 토대로 프로그램의 시안을 구성하였다. 이렇게 구성된 시안은 프로그램의 목적, 목표, 내용, 교수 · 학습방법, 평가에 대한 내용 타당도 검증과 만 5세 유아 84명을 대상으로 9주 동안의 현장 적용 과정을 포함한 적합성 검증 과정을 거쳐 최종안으로 개발되었다. 본 연구를 통해 개발된 ‘포스트모던 그림책 기반 유아 창의인성교육 프로그램’은 그림책 6권을 중심으로 총12가지의 주제, 45개의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본 연구는 포스트모던 가치와 창의인성교육의 접점을 충실히 고찰하여 포스트모던 그림책을 기반으로 한 창의인성교육의 가능성을 확장하였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7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