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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피부과학연구원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49 - 161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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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본 연구는 화장품 판매점의 고객을 대상으로 화장품 기업의 친환경 활동이 지각된 이미지를 매개로 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진행되었다. 방법: 본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2019년 9월, 화장품 판매점 4곳의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하였다. 총 308부가 분석에 사용되었다. 결과: 소벨 검증결과 원료 는 지각된 이미지를 매개로 한 화장품 구매의도의 검증 값이3.661 (p<0.05), 제조과정은 지각된 이미지를 매개로 한 화장품 구매의도의 경우 2.983 (p<0.05), 유통의 경우 지각된 이미지를 매개로 한 화장품 구매 의도는 2.010 (p<0.05), 포장의 경우 지각된 이미지를 매개로 한 화장품 구매의도의 경우 0.964 (p<0.001), 재순환의 경우 지각된 이미지를 매개로 한 화장품 구매의도의 검증 값이 0.825 (p<0.001)로 모든 항목에서 지각된 이미지의 매개 효과가 유의미한 것으로 검증되었다. 결론: 기업은 친환경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개발하고, 이를 기업의 경영이념에 삽입하여 지속적으로 실천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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