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Ⅰ. 들어가며: 보편적 인권, 민주적 시민권, 그리고 세계주의
II. 벤하비브의 세계사회 진단과 새로운 규범적 지도에 대한 요청
III. 벤하비브의 세계주의 구상의 이론적 기초
IV. 벤하비브의 민주적 반추
V. 맺음말: 윤리적 경계(boundaries)가 아닌 절차적 국경(borders) 으로의 전향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다문화주의와 정체성 정치에 대한 기초법적 연구: 벤하비브의 숙의 민주적 모델을 중심으로
법학논고
2023 .10
트랜스내셔널 이주 시대, 환대와 공생을 위한 공동체적 실천: 세일라 벤하비브의 세계시민주의 재검토
통일과 평화
2022 .12
이주, 환대 그리고 민주적 반추
인문사회 21
2022 .12
이주민 시민권으로서의 다문화주의 시민권의 한계와 대안 : 벤하비브의 시민권 정치를 중심으로
평화연구
2015 .04
아렌트의 ‘권리를 가질 권리’ 개념의 기초적 고찰
법철학연구
2019 .04
초등 사회과교육에서의 다문화 교육: 심의민주주의를 바탕으로
사회과교육
2021 .06
인권교육과 민주시민교육의 관계 및 조화 방안 고찰
법교육연구
2019 .01
난민의 인권의식과 인권교육에 관한 연구
인문사회 21
2019 .01
6월 민주항쟁과 인권
경제와사회
2017 .06
전시관 기반 민주시민교육의 방향과 과제 탐색: 민주인권기념관을 중심으로
인격교육
2023 .05
인권의 역설과 ‘권리를 가질 권리’의 의미- 한나 아렌트의 인권개념에 대한 고찰
시민사회와 NGO
2015 .01
우리나라 민주시민교육의 현황과 법적 근거
일감법학
2023 .04
한국에서의 민주시민교육의 발전 방향 모색
초등도덕교육
2015 .01
고등학생의 민주시민성 영향요인: 민주적 학교 풍토를 중심으로
한국교육학연구
2022 .06
민주화와 시민사회, 그리고 정신장애 인권운동의 등장
민주주의와 인권
2022 .06
학교급별 민주시민교육, 무엇을 가르쳐야 할까
시민교육연구
2021 .01
민주시민교육의 새로운 방식 탐구:내러티브 접근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021 .08
IB국제정치 교과서의 인권 단원 내용 분석-사회과 인권 교육 내용 구성을 위한 시사점을 중심으로-
법과인권교육연구
2022 .12
시·도교육청별 학교 민주시민교육 정책 분석
교육종합연구
2021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