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국문초록]
[연구요약]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3. 연구결과
4. 정책제언
[차례]
표 목차
그림 목차
[제Ⅰ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및 방법
3. 연구추진의 구조적 체계
[제Ⅱ장 선행연구 검토]
1. 학생 인권교육의 개념적 특징
2. 학생 인권교육의 실태
3. 학교 인권교육이 고려해야 할 사항
[제Ⅲ장 인권교육의 실천: 황금율(黃芩律)보다 은율(銀律)로 먼저 배우는 인권]
1. 학교 인권교육의 방향성 설정에 대한 담론
2. 인권교육 실천을 위한 학부모, 교사, 학교, 교육청의 방향성 제시
3.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인권교육
[제Ⅳ장 학생 인권교육 학교현장 실천 프로그램 설계 방안]
1. 학생 인권교육 학교현장 실천 프로그램 설계의 틀
2. 학생 인권교육 현장실습 유형별 프로그램 설계
3. 학생 인권교육 학교현장 실습 프로그램의 타당성 조사결과
4. 학생 인권교육 학교현장 실천 프로그램의 실천 방법
[제Ⅴ장 결론 및 제언]
1. 학생 인권교육의 제도적 개선
2. 학생 인권교육의 법제화
3. 학생 인권교육의 전담기구 설립
[참고문헌]
[부록]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나’의 인권이 아닌 우리들의 ‘인권들’
뉴 래디컬 리뷰
2015 .03
2021 아동 · 청소년 권리에 관한 국제협약 이행 연구 - 한국 아동 · 청소년 인권실태 심화분석보고서 : 학생의 인권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학교문화 및 환경요인 탐색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21 .12
정보인권교육의 개념과 내용요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0 .08
사회권의 눈으로 본 인권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17 .01
초중등학교 인권교육 및 인권의식 조사 방안 연구 (OR2018-10)
[KEDI] 연구보고서
2018 .01
학교 현장의 인권의식 제고를 위한 인권교육: 담론, 문제점 및 실천 방향
시민교육연구
2019 .01
인권, 무엇이라 가르칠 것인가? -2015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사회의 인권 내용에 대한문제점과 개선방안-
법과인권교육연구
2018 .01
인권의 이해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18 .01
지방정부 인권정책과 인권영향평가제도
한국지방정부학회 학술대회자료집
2019 .08
학교 노동인권교육에 관한 전문가의 인식과 실천 유형화: 학교 안과 밖 그 경계에서
교과교육학연구
2021 .01
인권교육 및 인권보호 실태에 따른 학교 유형 분류 및 인권의식 차이 분석
교육행정학연구
2021 .04
아동·청소년 권리에 관한 국제협약 이행 연구 : 한국 아동·청소년 인권실태 2017 심화분석보고서 : 아동과 청소년의 인권관련 정보접근성과 인권의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7 .12
스포츠인권교육의 현황과 과제
법과인권교육연구
2021 .01
시민사회에서의 인권교육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2017 .12
아동 · 청소년의 인권수준의 변화양상과 영향요인분석: 인권교육을 중심으로
한국청소년연구
2020 .05
한국어판 ‘사회복지 인권노출’척도의 신뢰도와 타당도 연구
한국사회복지교육
2020 .01
인권교육법 입법의 교육적 의미와 과제 -인권교육의 국제동향을 기반으로
The SNU Journal of Education Research
2020 .01
인권교육은 인권실현의 첫 단추이다
충북 Issue & Trend
2015 .12
인권의 이해 인권교육을 위한 핸드북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19 .01
노년기, 건강과 인권 노인인권 옹호자를 위한 인권교육교재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21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