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영성 (청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일본문화학회 일본문화학보 日本文化學報 第90輯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133 - 155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study notes that global citizenship education aimed at fostering global citizenship by international organizations such as UNESCO also affects each country"s curriculum. Therefore, this study commenced with observing the recently revised Japanese Course of Study.
However, if one examines the prior research that analyzes the study guidelines reflecting these international trends, and the textbooks that passed the March 2020 test, it is questionable whether they reflect the universal values of mankind, such as human rights, peace, and justice, and the basic ideology of global civic education.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ocus on these issues and examine the limitations of the current Course of Study and its contradictions with education to foster global citizenship.

목차

1. 머리말
2. 선행연구
3. 학습지도요령이 추구하는 교육과정의 이념
4. 학습지도요령(총칙) 및 개별 교과의 목표
5. 국제 바칼로레아
6. 유네스코의 세계시민교육(GCED)
7. 학습지도요령의 세계시민성 함양과의 모순
8. 맺음말
참고문헌
要旨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