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은혁 (인천대학교)
저널정보
동아시아일본학회 일본문화연구 日本文化硏究 第84輯
발행연도
2022.10
수록면
231 - 252 (22page)
DOI
10.18075/jcs..84.202210.23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8・2020년도 1급 정교사(일본어) 자격연수의 운영 사례 분석과 참가교사들의 만족도 조사를 통해 추후 효율적인 자격연수 운영을 위한 개선방향을 제안하고자 한다. 교육부 고시 자격연수 표준교육과정은 교사의 전문성 강화와 미래 교육환경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 중심에 초점을 두었다. 하지만 필수・권장교과 개설과 영역 및 역량군 분류의 애매모호함이 개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주제내용 및 예시가 역량 분류나 취지에 맞지 않는 사례나 강사들의 수업 역량의 미흡함 등의 개선점을 살펴볼 수 있었다. 이에 앞으로의 개선 방향으로 자격연수 표준교육과정의 재정비와 비중 조절, 필수 및 권장 교과의 우수 콘 텐츠 개발과 활용 및 다양한 형태의 수업 도입, 자격연수의 각 시・도교육별진행을 제안한다.

목차

국문초록
서론
제1장 중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 개요
제2장 중등 1급 정교사(일본어) 자격연수 운영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日本語抄録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3-913-000130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