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광성 (광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교육학회 열린교육연구 열린교육연구 제28권 제5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53 - 167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핵심적인 것과 핵심이 될 수 있는 것이 가치에 반영된다는 것은 분명하다. 조직 내 규범, 관행 및 문화는 교육에 대한 동기를 결정할 때 대부분 경우 개인에게 매우 강력한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기관 내 가치의 일치 여부는 개인이 학교나 성별에 관계없이 조직 가치를 구현하고 있음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이 연구의 주요 목적은 기본적인 개인 및 조직 가치를 파악하고, 학교와 가치적합성이 개인 및 조직 가치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는 데 있다. 이 연구의 범위는 한국의 초등학교 학생들이고, 설문지는 약 143부를 수집하여, 학교와 가치적합성이 개인 가치와 조직 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판단하기 위해 이원중다분산분석을 실시하였다.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학교와 가치적합성에 따라 개인 가치와 조직 가치에 차이가 없었다. 둘째, 학교와 가치적합성이라는 변인은 서로 상호 작용을 하지 않았다. 셋째, 학교와 가치적합성의 상호 작용 효과는 개인 가치에서 나타났지만 조직 가치에서는 나타나지 않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