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배리어 프리 콘텐츠 개발을 위한 서비스 항목 도출
Ⅲ. 배리어 프리 콘텐츠 설계 및 구현
Ⅳ. 서비스 시나리오 적용
Ⅴ.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보조공학과 특허기술이 만들어가는 ‘배리어 프리’ 세상
특허뉴스
2023 .07
스포츠 선수 훈련을 위한 가상현실 콘텐츠 연구 동향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3 .06
가상현실 기반 콘텐츠의 가능성과 한계 - 테마파크를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2017 .01
국내 무장애관광 유형별 사례 및 활성화 방안 연구
문화와융합
2023 .10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체험형 문학 콘텐츠, ‘VR 문학관’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웹툰의 가상현실 콘텐츠로의 매체 전환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7 .02
무인항공 영상을 이용한 공간정보 응용 시스템 활용 방안
디지털융복합연구
2019 .01
가상현실을 활용한 문화체육시설 시뮬레이션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8 .01
2D Array Camera기반 6 DoF 지원 공간콘텐츠 생성 기술에 관한 연구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2020 .01
5D 가상현실 어트랙션을 위한 색상 및 밝기 보정 융합 기술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6 .01
열린 관광에 관한 연구 경향 분석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3 .05
UX 관점에서 본 VR 콘텐츠의 사용성 평가 요소에 관한 연구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18 .01
Barrier free를 위한 장애체험 콘텐츠에 관한 연구 - 지체장애, 시각장애, 청각장애 -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2 .07
가상현실 교육적 활용에 대한 교수자의 인식조사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01
VR 게임 콘텐츠 품질평가 진행 시 고려사항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21 .09
Free will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2023 .05
Free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2023 .05
가상현실을 이용한 환경성질환 예방교육 콘텐츠 개발
한국콘텐츠학회지
2018 .03
‘루디벨’의 초등학교 AR 음악 에듀테크 사례를 통해 살펴본 지속 가능한 교육: 배리어프리를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3 .10
경도인지장애 개선을 위한 VR 콘텐츠 개발 연구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2018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