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원준 (청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상품학회 상품학연구 상품학연구 제37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69 - 77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증대하고 있는 제품 리콜은 기업의 위기 요인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리콜은 제품이나 서비스 상의 결함이 있거나, 필요한 안전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였을 때 발생한다. 리콜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은 주로 리콜과 주식 가격 간의 관계를 중심으로 제한적으로 연구되어 왔으며, 마케팅 관점의 연구는 상대적으로 희소하다. 이에 본 연구의 목적은 리콜을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실패의 회복 과정으로 이해하고, 리콜 서비스 품질이 지각된 위험의 감소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또한 이 과정에서 브랜드 몰입이 미치는 조절적 효과를 살펴봄으로서, 브랜드 에 대한 투자가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확인하였다. 실증 분석 결과, 리콜의 결과 품질이 지각된 위험을 감소시키며, 지각된 위험이 재구매 의도를 증대시킴을 확인하였다. 그러나 과정 품질의 영향력은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몰입의 효과는 집단 간 경로계수의 차이가 존재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