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서드빌릭 (숙명여자대학교) 이예지 (숙명여자대학교) 설원식 (숙명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국제경영리뷰 국제경영리뷰 제23권 제3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201 - 225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개인의 지각된 유용성과 사회적 통용성이 국내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에 대한 몽골 소비자의 만족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 국내에 거주하는 몽골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총 97개의 표본에 대해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및 경로분석을 실시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의 편의성과 경제성이 개인의 지각된 유용성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반면, 사회적 통용성에는 편의성만이 유의한 영향을 미침을 발견하였다. 안전성에 대한 인식은 서비스의 유용성에 대한 개인의 지각과 사회적 통용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의 유용성에 대한 개인의 긍정적인 인식은 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서비스의 사회적 통용성은 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음을 발견하였다. 분석 결과는 서비스의 유용성에 대한 개인의 인식이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의 만족도를 결정함을 의미하며, 향후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서비스의 편의성 및 경제성 향상에 초점을 두어야 함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