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현우 (중앙대학교) 이정은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 - 1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골프선수들의 SNS 마케팅과 기업이미지 및 구매의도 간의 관계를 규명하는데 있다. [방법]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골프구력 1년 이상의 SNS 이용하는 아마추어 골퍼들을 모집단으로 설정하고, 단순무선표집 방법을 이용하여 총 288명의 설문조사 자료를 분석에 사용하였다. 자료 분석은 SPSS 23.0 프로그램과 AMOS 23.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분석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결과] 첫째, 본 연구에서 수립한 연구모형으로 SNS마케팅, 기업이미지 및 구매의도간의 관계를 검증하는데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SNS 마케팅은 기업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SNS마케팅은 기업이미지를 매개변인으로 구매의도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기업이미지는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SNS 마케팅은 구매의도에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SNS를 활용해 지속적이고 일관된 활동을 할 필요가 있으며 다양한 측면에서 제품의 경쟁력이 확보 될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을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