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응호 (전북대학교) 정경회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22권 제3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607 - 61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요약정보통신의 발달로 SNS를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거나 구매행동으로 이어지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기업에서는 SNS 마케팅에 주목하고 활용하기 시작했다. 국내에서도 배드민턴 관련 콘텐츠가 증가하면서 배드민턴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졌고, 이에 따라 성장한 배드민턴 용품 시장 역시 SNS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배드민턴 용품 브랜드의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SNS 마케팅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각 변수 간의 영향력과 관계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연구 결과, SNS 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와 구매의도에 각각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이미지 역시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배드민턴 용품 브랜드는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SNS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여 소비자의 구매의도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또한 타겟 고객층을 설정하고, 타겟의 니즈에 맞는 일관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효율적인 전략이 될 수 있다. 즉, 배드민턴 용품 브랜드는 본 연구 결과를 이론적 근거로 활용하여 SNS 마케팅을 통해 전체적인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의 구매의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