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경화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581 - 59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교양교과 연계 학생 동아리 기반 인성교육프로그램이 지역 지적장애학생들의 요리기술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 데 목적을 두었다. 연구 방법은 세 명의 지적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한 단일대상연구의 기법인 대상자간 중다간헐 기초선 설계로 구성되었다. 연구 내용은 대학에서 교양교과를 이수하는 재학생들이 교과 연계 차원에서 활동하는 인성교육 동아리 모임을 통해 지역의 지적장애학생의 요리기술을 지도하는 사례로 구성되었으며, 대학의 재학생이 그림판과 시연 촉진을 통해 지역의 지적장애학생을 지도하는 중재 절차가 주안점이다. 연구 결과, 교양교과 연계 학생 동아리 기반 인성교육프로그램은 지역 지적장애학생들이 기능적인 자립생활 차원에서 필요한 요리기술을 습득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측면이 분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