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대훈 (서원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931 - 1,94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예비유아교사 양성과정에서 동료평가의 확대를 위한 수업모형 제안을 위해 이루어졌다. 전문가집단을 대상으로 동료평가에 대한 요구도 조사를 통해 수업모형을 확정하였고 대학의 교과목 수강생 26명에 대해 수업모형을 적용한 후 동료평가에 대한 인식을 분석하였다. 이후 수업결과 등을 전문가집단과 공유하고 최종 수업모형을 확정하였다. 연구결과는 첫째, 전문가 들은 동료평가의 도입에 대해 긍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었으며 동료평가를 위한 구체적 평가도구제공, 동료평가의 학업성취도 점수 반영, 동료평가에 대한 사전교육 등이 적용점으로 도출되었다. 둘째, 수강생들은 동료평가에 참여한 수업경험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대체로 수업몰입과 수업전문성 향상 동료가 함께하는 수업을 경험하였다는 긍정적 답변과 부정적 답변은 피험자의 부족함에 대한 내용 이었다. 셋째, 수업적용에 대한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수업모형을 확정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