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영조 (한국폴리텍2대학)
저널정보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회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제19권 제55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23 - 13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인천광역시 도시브랜드 로고를 조형 요소의 상관 요소로 분석하고자 하였다. 그 이유는 도시브랜드는 도시의 이미지를 대외적으로 알리는 매개체로서 중요한 기능을 하므로 시각적으로 보여 지는 브랜드 이미지의 중요성 때문이다. 도시브랜드는 도시의 역사, 문화, 산업, 경제 등과 같은 요소의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개발되어야하며 타 도시와 차별화 된 그 도시만의 정체성을 확실히 나타내어야 도시브랜드로서의 가치가 있다. 인천광역시는 2001년 3월 인천국제공항 개항 이후 2002년 ‘Fly INCHEON’ 도시브랜드를 사용해 왔으며, 2016년에는 인천 최고를 핵심가치로 ‘대한민국 길을 열다’, ‘세계로 길을 잇다’, ‘너와나의 길이 되다’의‘All Ways INCHEON’으로 도시브랜드를 변경하여 사용 중에 있다. 따라서 본 연구자는 조형 요소와 디자인 요소의 이해를 바탕으로 인천광역시 도시브랜드 로고 기본형 ‘INCHEON’을 조형의 상관요소로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인천광역시 도시브랜드 로고의 방향은 수평으로 균형을 이루고 있어 안정적인 형태를 나타내고 있다. 조형요소는 수직요소가 가장 많았으며 다음은 수평요소, 사선 곡선요소의 순으로 분석되어 전체적으로 변화가 없으며 가벼운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