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황즈쥔 (군산대학교) 이원범 (군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조형미디어학 조형미디어학 제26권 제4호
발행연도
2023.11
수록면
143 - 152 (10page)
DOI
10.35280/KOTPM.2023.26.4.16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도시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구성 요소와 시각적 특성을 중심으로 한 중국과 한국의 네 개의 역사 문화도시의 도시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을 분석하여, 역사 문화 도시 브랜드 전략 주제와 진전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다. 연구 방법은 주로 문헌 분석과 사례 분석을 포함하며,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사례를 보다 객관적으로 평가한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먼저, 네 개 도시의 로고 디자인은 모두 역사 문화적 특성과 지역성을 가지고 있어 도시의 전반적인 이미지를 대표할 수 있으며, 같은 유형의 도시 브랜드 디자인에 참고할 가치가 있다. 둘째, 시대 발전의 흐름을 따르고 도시의 종합적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각적 특성의 가변성과 확장성을 다시 디자인할 수 있다. 이렇게 함으로써 도시 브랜드의 의미와 표현 요소 간의 연결을 최대화하여 다양한 시간과 공간에서 유연하게 표현될 수 있도록 하여 더 완벽한 도시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는 역사 문화 명성을 가진 도시의 국제화와 브랜드화의 기초 연구로, 같은 유형의 다른 도시에 전략적 참고와 이론적 근거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역사 문화 도시가 품질과 경쟁력을 갖춘 도시로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고찰
3. 역사문화 도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사례분석
4. 결론 및 제안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8494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