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소영 (부경대학교) 김빛내 (부경대학교) 황희숙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인지발달중재학회 인지발달중재학회지 인지발달중재학회지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71 - 8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Bernstein의 사고 도구를 활용한 미술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및 그리기 표상 능력에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부산광역시 P 유치원의 만 5세 37명(실험집단 19명, 비교집단 18명)이며, 11주간 총 22회기에 걸쳐 실험집단은 Bernstein의 사고 도구를 활용한 미술 활동에 참여하였고, 비교집단은 생활주제에 따른 미술 활동을 실시하였다. TTCT 도형검사와 그리기 표상 능력 평가척도를 사용하여 자료를 수집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공분산 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실험집단의 창의성과 그리기 표상 능력의 사후점수가 비교집단에 비해 유의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Bernstein의 사고 도구를 활용한 미술 활동은 유아의 창의성과 그리기 표상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