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영국 (순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질적탐구학회 질적탐구 질적탐구 제3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67 - 95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교 현장은 창의 체험 활동을 중시하고 있으나 학생들이 창의 경연 대회에 참가하면서 체험하고 배우는 경험이 많은데도 대회 참가 실적을 인정해 주지 않는 이중성을 보이고 있다. 이 연구의 목적은 농산촌 지역의 학생들이 팀별 협력을 중심으로 창의적인 체험 활동을 하고 그 연장선에서 DI 경연 대회에 참가하면서 프로젝트를 수행한 사례를 이해하는데 있다. 팀별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고안하고 구현하는 Fun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2012년 7월부터 2013년 5월까지 K영재교육원 소속의 학생 중에서 선발된 초등 및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말 방과후 프로그램과 방학 캠프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연구자는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활동사진, 동영상, 소감문 및 후속 면담 자료 등을 수집하고 형성 평가의 일환으로 사례를 분석하였다. 전반적으로 참여 학생들은 과학적 탐구 활동과 연극적 활동을 통합적으로 수행하는 과정에서 팀별 역할분담과 조절 등에 관한 역동성을 보여주었으며 창의적인 표현력 증가 및 자신감의 향상 등의 혜택을 얻게 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