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Ⅰ. 들어가며
Ⅱ. 팬덤 연구의 흐름과 디지털 기술의 발달
Ⅲ. 연구방법과 연구문제
Ⅳ. 분석 및 논의
Ⅴ. 맺음말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방탄소년단의 스타 속성이 스타 만족, 신뢰, 태도 그리고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8 .10
대중음악 오디션 프로그램의 진정성 담론 전략에 관한 탐색적 연구 - 〈미스터트롯〉을 중심으로 -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1 .08
방송사 리얼리티 오디션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의 평가와 충성도 분석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8 .06
포스트 코로나 시대 배우 오디션 현장의 변화와 양상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04
소셜 미디어 사회연결성의 팬덤 공동체 형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 방탄소년단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7
스타만족이 팬 커뮤니티에 대한 만족, 신뢰, 일체감 그리고 참여에 미치는 영향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8 .04
리얼리티 오디션 프로그램 수용자들이 느끼는 ‘재미(fun)’에 대한 고찰 : K-POP STAR(시즌3)의 재미진화모형 적용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5 .06
신문의 한국 영화스타 보도 내용분석 : 영화스타의 이미지와 보도 경향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9 .09
오디션 프로그램 라우드(LOUD)를 통해 본 미래인재에 대한 요구 변화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1 .08
청소년 팬덤문화에 관한 연구- 문화적 실천을 중심으로 -
청소년시설환경
2016 .01
K-pop 스타의 크로스오버 활동과 팬 충성도 사이의 상관관계 연구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6 .12
TV 쇼 프로그램의 생존방식과 트랜스미디어 전략 : 스핀오프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21 .09
스타마케팅이 주얼리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호이론을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4 .06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한 이슈 변화 고찰 - 뉴스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
문화와융합
2023 .07
허구와 현실을 오가는 은밀한 공동체로서의 온라인 팬덤 사례 연구
문화콘텐츠연구
2020 .04
한국 국가 이미지가 한류 콘텐츠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및 한류 팬덤 동일시의 매개 효과 : 아시아권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9 .05
[상표] 따라하기 상표출원 등록 가능할까?… 인스타그램 vs 인스타모델
특허뉴스
2021 .09
팬데믹 이후 영상매체 분야 비대면 오디션 방식으로의 전환과 그에 따른 배우의 대응 방안 모색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11
한류 팬덤에 대한 인식과 이슈의 소셜 빅데이터 분석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3 .06
BTS의 선호요인이 팬덤 동일시욕구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 및 동남아 팬을 중심으로 -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0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