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영미 (한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학술대회 2021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102 - 102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COVID-19 감염증은 2019년 12월 기점으로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어 세계보건기구(WHO)는 2020년 3월 마침내 COVID-19에 대해 세계적인 대유행을 뜻하는 팬데믹(pandemic)을 선언하였다. 이로 인해 각국 정부는 엄격한 여행 및 무역 제한과 같은 비상사태를 선포하기에 이르렀으며, 항공관광산업은 직격탄을 맞으며 항공산업은 위축되고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었다. 백신 접종 인구 확대로 국가별 트래블 버블(travel bubble) 협정으로 항공편의 일부 노선이 재기되고 있으나 여전한 COVID-19에 대한 두려움과 델타 변이 출현 등으로 항공산업은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는 실정이다. 항공사별로 안전한 여행을 도모하기 위한 방안으로 ‘Crae First’ 또는 ‘Care Plus’ 등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공항체크인 카운터, 탑승 게이트, 항공기 기내에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내서비스 시 객실승무원들은 개인보호구(마스크, 위생장갑, 앞치마,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