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진운란 (Woosong University) 이진선 (Woosong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5권 제1호(통권 제151호)
발행연도
2022.1
수록면
1 - 11 (11page)
DOI
10.7782/JKSR.2022.25.1.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외국인 유학생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국고속철도의 서비스품질(유형성, 신뢰성, 반응성, 확신성, 공감성)과 고객만족도가 재이용 의도(이용 여부, 타인에게 추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를 실증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 사용한 SERVQUAL 모형이다. 이 모형에서는 서비스의 고유한 특성으로 인해 객관적으로 측정하기 어려운 추상적인 서비스품질을 평가하는 적절한 접근 방법은 소비자의 지각을 측정하는 것이라는 관점에서 연구를 시작한다. 본 연구는 고속철도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도가 재이용의도에 미친 영향에 관련 선행연구 자료를 수집하고 고속철도 외국인 이용자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본 연구 결과를 통해 한국 고속철도 서비스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고속철도 서비스를 개선함으로써 외국인 이용자들에 친숙한 글로벌 고속철도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정책적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선행연구 고찰
3. 연구 방법
4. 실증분석
5. 결론 및 시사점
References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