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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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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조형미디어학 조형미디어학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313 - 320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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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는 여성의 사회 진출이 확대되고 가처분 소득이 늘어나면서 자기 계발과 외모를 관리하는 여성이 증가하였다. 생활의 여유로 웰빙에 대한 관심과 젊고 건강해 보이는 동안을 갈망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화장품 시장의 영역이 확대 되었다. 기존의 일반 화장품보다 기능성과 치료의 개념을 포함한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일반 화장품에 비해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피부과 의사들의 임상 실험과 연구 개발로 탄생한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은 제품에 대한 신뢰와 효능에 대한 기대로 여성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 국내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시장은 걸음마 단계이지만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이며 고령화 시대에 노년층 인구의 증가는 항노화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져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외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브랜드의 로고타입 디자인 현황은 전문적이고 신뢰감을 주기 위한 컬러의 사용과 간결하고 깨끗한 이미지에 라인으로 포인트를 주어 주목성을 높인 사례가 많았다. 로고는 기업의 이미지와 더불어 제품의 이미지와 신뢰를 전달하는 디자인이다. 이번 연구를 통해 로고타입의 트렌드와 디자인 적용 사례를 파악하고 향후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시장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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