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용환 (계명대학교) 김대희 (계명대학교) 곽나영 (계명대학교) 박찬호 (계명대학교) 이민창 (계명대학교) 전병현 (계명대학교) 장순규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23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23.2
수록면
865 - 870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전동 킥보드의 사용량이 급증함에 따라 많은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다. 이 중, 킥보드에 2 인 이상 탑승하는 문제는 법적 제약이 있음에도, 이를 무시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상황이다. 이에 본 연구는 2 인 탑승 시 킥보드가 작동하지 않는 문헌 조사에서 제시된 기술과 관련 앱에서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을 통해 이를 개선하고자 하였다. 실험은 프로토타입 앱에서 제공하는 2인 이상 탑승 상황 전달, 또한 시나리오 설명을 통해서 느끼는 점을 수집하는데 집중하였다. 실험 결과, 인터뷰 대상자는 2 인 이상 탑승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킥보드가 멈추는 방안에 적극 동의하였다. 또한 앱에서 정보를 주는 방향을 보다 긍정적임을 확인 하였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선행조사
4. 컨셉 제안 및 검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