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은지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1,693 - 1,70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진학 및 대학생활에 대한 고등학생과 교사의 인식 차이를 비교 연구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고등학생 597명, 교사 147명의 응답 자료를 SPSS 25.0을 활용하여 Mann- Whitney U test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학생 및 교사가 생각하는 대학의 역할과 진학을 희망하는 전공계열과 전공 선택 결정요인에는 유의미한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대학진학 이유와 전공 선택에 영향을 주는 인물에는 학생과 교사 간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 마지막으로 기대되는 대학생활과 걱정되는 대학생활에도 학생과 교사 간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 이러한 결과는 학생과 교사의 대학진학 및 대학생활에 대한 인식 차이를 이해하고, 실효성 있는 진로지도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